🏸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

비트코인 현물 ETF는 비트코인에 투자하기 위한 편리한 도구 중 하나로, 미국 증권거래위원회(SEC)가 이를 승인했습니다. 이에 따라 약 9억달러의 자금이 해당 ETF에 투자되었습니다. ETF는 대형 투자 기업인 블랙록과 피델리티를 포함한 여러 회사가 운용하고 있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.

 

블랙록 CEO 래리 핑크는 가상자산, 특히 비트코인이 더 이상 단순한 디지털 통화가 아니라 자산으로 인정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.

그래서 은퇴연금과 같은 큰 투자 기관들이 비트코인 ETF에 투자할 가능성이 높아진 것이죠.

 

비트코인 현물 ETF가 미국에서 승인되면서, 투자자들은 더 쉽게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이에 따라 세계 시장에서도 많은 자금이 비트코인 시장으로 유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.

그런데 국내에서는 아직 비트코인 현물 ETF를 거래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. 한국은 가상자산 시장에서는 앞서나가고 있지만, 더 큰 노력과 제도적인 변화가 필요한 시기로 평가되고 있죠. 이렇게 전반적으로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소식이 가상자산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!

 

 

 

📢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후 시장 반응

하지만 승인 이후 비트코인이 41K 밑으로 하락했습니다. 분위기로는 추가 하락이 더 있을 것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. 암호화폐 분석가 닥터 프라핏은 앞으로 몇 주간 비트코인이 39.3~39.7K까지 하락할 것으로 예상합니다. 시장이 전반적으로 우려스러운 상황입니다.

 

📅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이후 전망

시장이 강세장을 시작하기 전에 큰 하락으로 시장에서 떠나도록 만들 것, 일종의 개미 털기 중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. 닥터 프라핏은 비트코인이 전고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는 전문가 중 한명입니다. 현재 하락과 조정은 건강한 흐름이라는 의견도 있어 신중한 투자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.

 

 

*이 글은 투자 권유나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.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.

 

 

+ Recent posts